이제는 페이스북 광고 상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SNS마케팅을 진행함에 있어서 Facebook이라는 플랫폼을 선택했다면, 그 안에서 이용자들, 내 브랜드의 잠재 고객들을 선정하여 주목을 받는 활동을 전개시킬 필요가 있을 것이다.
Facebook for business 사이트(www.facebook.com/business/ads-guide)에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기에, 여기에서는 관련 사항을 소개하는 방향으로 내용을 요약하도록 하겠다.
캠페인 목적 선택하기
첫 번째는 광고의 '목적' 설정이다. 마케팅 목표에 대한 KPI를 설정했다면, 이를 고려하여 광고 캠페인의 목적을 설정해야 한다.
1. 인지도 증대
브랜드와 제상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경우, 예상 타겟의 관심을 유도해야 하며 이것이 곧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의 목적이 된다.
브랜드 인지도의 경우는 광고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도달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할 때 설택하고, '도달'의 경우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광고를 게재할 때 선택하면 된다.
2. 관심 유도
캠페인 KPI가 웹사이트, 앱 트래픽 유도, 동영상 조회와 같은 1차적인 액션일 경우에 선택한다. 고객이 비즈니스를 떠올리고, 보다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도록 유도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트래픽 | 참여 | 앱 설치 | 동영상 조회 | 메시지 |
웹사이트, 앱, 메신저 방문자수 늘리기 | 게시물, 페이지 조회 및 참여 유도 | 앱 다운로드 수 늘이기 | 동영상 조회수 높이기 | 메신저 또는 Whatsapp을 활용한 비즈니스 소개 및 잠재고객 확보 |
3. 전환
캠페인 KPI가 웹사이트, 앱을 통해서 의도한 고객의 액션을 유도하는 경우에 선택한다. 비지니스에 관심을 가진 고객이 제상품을 사용 또는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캠페인이다.
전환 | 카탈로그 판매 | 매장 방문 |
웹사이트, 모바일 앱, 메신저에서 원하는 액션 유도 | 웹사이트, 모바일 앱을 방문했던 사람들에게 카탈고르의 적합한 항목을 자동으로 보여주기 | 오프라인 매장의 방문자수 늘리기 |
광고 유형
각자의 마케팅 목표를 확인하고, Facebook 및 Instagram 플랫폼 하에서 해당 이용자 대상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할 필요가 있을 때 활용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광고주 입장에서 대행사를 이용하여 광고 집행을 한다면, 해당 사항을 숙지해두고 광고 담당자와 협의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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